Amazing~한 주절거림

속초 당일치기 여행_(아바이순대, 양지말 화로구이) 본문

Amazing 일상&맛집&도서추천&건강

속초 당일치기 여행_(아바이순대, 양지말 화로구이)

친절한이웃 kindfriend 2019. 8. 1. 20:42

며칠 전 속초로 당일치기 여행을 가게 되었다. 계획했던 것이 아니라 급조된 여행이였지만 이번 당일 치기 여행을 통해 속초에서 필수로 들러보아야 할 맛집들을 다녀온 것 같아서 아주 뿌듯했다. 

속초 아바이마을길로 내비입력 후 도착하면 위 사진과 같이 바다와 여객터미널이 보이는 곳이 나타난다. 그리고 바로 맞은편 '나룻배식당' 이라는 곳이 나타나는데 이 곳 모둠 순대 특히 오징어 순대 맛은 일품이였다. 

나룻배 식당

식당안에서 바다를 보며 먹을 수 있고 순대 및 새우튀김, 막걸리도 아주 좋았다. 

모둠순대

 

순대 자체에 안쪽 속이 꽉 차있고 특히 왼쪽의 오징어 순대는 지금까지 먹던 순대중 가장 맛있다고 느꼈다. 

 

 

 

 

특히 오징어 순대맛은 일품!!!

 

 

 

 

 

 

 

 

서비스로 받은 새우튀김은 느끼하지 않고 괜찮았다. 

 

 

 

 

가격표

순대에 막걸리 몇잔을 마신 후 주변 경치 구경을 하다 속초에서 유명한 만석닭강정을 구입하기 위해 본점으로 방문했다. 

 

 

 

이곳은 만석 닭강정 본점으로 흔히 알고있던 시장 쪽이 아니라 그렇게 줄을 서거나 그러진 않았다. 구매해서 가지고 가기에는 한적하고 괜찮은것 같다. 

 

 

 

 

 

 

시간이 조금 지나서 개봉을 했는데도 촉촉함과 식감이 아주 좋았다. 

 

 

 

 

양지말 화로구이

이 후 돌아오는 길에는 '양지말 화로구이' 라는 숯불 고추장 삼겹살 집을 들렀는데 이미 상당히 유명한 곳이였고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가게안도 거의 꽉차있었다. 한마디로 여지껏 왜 몰랐을까 했던 맛집!

 

 

 

숯불에 매콤하게 양념되어 있는 삼겹살의 조합은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강원도 여행 중이라면 필수로 한번 들러볼만한 곳이라고 생각 되었다. 

                                                                            

 

 

 

 

생각보다 고기가 두텁고 질도 좋았다. 쌀밥과 매우 잘어울리는 조합이였고 식감이 좋았다. 부추와 함께 먹었을때 아주 맛있었다. 

 

 

 

 

이 후 당일치기 여행을 무사히 마치고 집으로 늦게 돌아왔습니다. 

아래는 각 맛집들 링크 첨부드립니다. 참고하세요!^^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t&id=1660789154&query=%EB%82%98%EB%A3%BB%EB%B0%B0%EC%8B%9D%EB%8B%B9

 

나룻배식당 : 네이버

리뷰 923 · 속초생선구이 아바이순대도 맛있는 나룻배식당

store.naver.com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entry=plt&id=11590873&query=%EC%96%91%EC%A7%80%EB%A7%90%20%ED%99%94%EB%A1%9C%EA%B5%AC%EC%9D%B4

 

양지말 화로구이 : 네이버

리뷰 1303 · 배틀트립 126회

store.naver.com

 

 

Comments